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5,378
예은예슬맘
동파육 만들기, 오겹살 요리, 배추 찜, 가지 들깨 볶음, 아이 반찬, 유아 반찬, 유아식 식단, 4살 식단, 3살
동파육 만들기, 오겹살 요리, 배추 찜, 가지 들깨 볶음, 아이 반찬, 유아 반찬, 유아식 식단, 4살 식단, 3살 식단입니다. 동파육을 만들어야지 하고 생각하면 시간이 많이 걸려요. 보쌈을 할 때, 조금 넉넉히 만들고, 반은 보쌈으로 먹고 반은 동파육을 하면 좋아요. 삶아 놓은 고기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는 동파육입니다. 그리고 청경채와 어울리지만, 저도 그렇고 청경채보다는 배추를 더 좋아해서 노란색 속만 이용하여 쪘어요. 아이들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고추는 사진 찍을 때만 썼고, 아이들은 안 주고 저는 먹었는데, 홍고추가 청 양이었나 봐요. 하나씩 함께 먹으니 맛있었습니다.
오겹살을 이용하였더니, 털까지 있어서 껍질을 제거하고 삶았습니다. 오겹살과 삼겹살 차이가 껍질의 있고 없고라는 사실을 얼마 전 알게 되었어요. 저희 집 근처에는 오겹살이 삼겹살 보다 조금 더 저렴해서 구입했는데, 기호에 맞게 구입하면 좋을듯합니다. 삼겹살로도 가능합니다. 월계수잎, 미향을 고기에 뿌리고, 통후추도 뿌려서 오븐에 40분 스팀만에 물 받아서 쪄줍니다. 털 있는 부분을 자려고고, 스팀으로 쪄서 얇게 얇게 썰어 줍니다. 썰 때는 집게로 한쪽을 잡고 칼로 썰면, 썰기 편해요. 고기가 삶아져 있다면 시간은 20분 정도 걸립니다.
진간장(조림간장) 3T, 물엿 2T, 물 100mL, 후춧가루 약간 넣고 중불에서 끓여줍니다. 어렵지 않죠? 근사해 보이지만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동파육입니다. 20분 정도 조려주고 국물을 고기에 뿌려서 골고루 양념이 배도록 해줍니다.
배추는 언젠가 통배추가 할인한 적이 있어요. 보통은 알배기 배추를 이용하였는데, 알배기는 엄청 비싸고 통배추가 엄청 저렴해서 구입했는데요. 통배추는 노란 부분 반 1/4쪽 사용하였습니다. 120g 정도 되고 반 잘라서 물에 푹 익혀 줍니다. 물을 잠기도록 붓고, 줄기가 투명해질 때까지 중불에서 끓여줍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