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5,621
메이플대니얼
비오는날 음식 레시피 김치전 만들기
깊은 맛과 함께 숙성의 시간을 거쳐 개운한 맛을 가진 묵은 김치. 신 김치만 있어도 찌개며 볶음이며 참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날이면 별다른 재료 없이 신 김치와 부침가루를 섞어 부쳐 낸 김치 전이 아주 훌륭한 별미인데요. 간식거리로도 참 좋고 가벼운 술안주로 내어도 인기 만점인 메뉴입니다.
오늘은 묵은 김치에 부침가루, 그리고 새우 살을 곁들여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김치전 만드는 법 레시피로 여러분과 함께 해 볼까 합니다. 비오는날 음식으로 자주 준비하게 되는 김치전이지만 역시 언제 먹어도 그 바삭함과 고소한 맛은 거부하기 힘든 맛이더라고요. 바삭하고 맛있게 함께 만들어보겠습니다.
**만개의 레시피를 통해 제공되는 메이플대니얼의 컨텐츠는 사진형으로 보실 때 더욱 좋습니다**
먼저 새우는 껍질을 제거한 다음 포 뜨는 식으로 2등분 하여 손질해 주세요. 그리고 달걀을 풀고 여기에 새우 살과 소금 1/2t, 후추 1/3t를 넣고 잘 섞어서 준비해 주세요. 김치전을 부칠 때 위에 얹어 더욱 먹음직하게 완성해 볼 거랍니다. 부침개 반죽에 같이 넣어도 되지만 그렇게 하면 한 쪽에만 새우가 몰릴 수 있는데 따로 준비해 적당한 양을 올려붙이면 새우가 더욱 골고루 들어있어 나중에 드실 때 좋습니다.
양파 반 개는 0.4cm 정도 두께로 채 썰어 주시고, 구명용으로 준비한 쪽파는 0.5cm 두께로 송송 썰어 두겠습니다.
김치는 1cm 간격으로 쫑쫑 썰어 준비할게요. 어느 정도 일정한 크기로 손질해야 나중에 먹을 때 더 편하고 좋더라고요.
자 이제 부침가루에 차가운 물 350mL 정도를 넣고 가볍게 섞어 가루가 뭉치지 않게 잘 풀어주세요.
잘 풀어 둔 반죽에 김치를 넣고 섞어줄게요. 김치를 준비하실 때는 국물을 있게 해 주시는 게 좋아요. 김칫 국물이 6스푼 정도 들어가야 더욱 맛이 좋습니다.
이제 프라이팬을 강불에서 3분간 예열 후 식용유를 넉넉하게 2스푼 정도 두르고 국자로 반죽을 떠서 팬에 올린 다음 얇게 꾹꾹 눌러가며 잘 펴주세요. 식용유가 좀 넉넉하게 들어가야 훨씬 바삭하고 맛이 좋더라고요.
이제 달걀물을 입혀 둔 새우 살을 고루고루 잘 펼쳐서 김치전 위에 올려주세요.
자 이제 노릇하게 한쪽 면이 3~4분 정도 부쳐졌을 때 뒤집어 주시고 이때 식용유를 한 스푼 정도 더 넣어주세요. 마찬가지로 노릇노릇 잘 익을 수 있도록 3~4분 지긋이 잘 부쳐주시면 새우 살이 들어가 더욱 맛이 좋은 김치전 만드는 법 완성입니다!
바삭바삭 먹음직하게 부쳐진 김치전은 따로 간장 없이도 저는 참 맛있던데, 꼭 양념간장이 필요한 분들 계시죠? 간장 3T, 맛술 1T, 식초 1T, 고춧가루 1/2T, 깨 1t, 참기름 1t, 다진 마늘 1t 이렇게 넣고 섞어 준비하시거나 집에 간장 장아찌 담아 반찬으로 드시는 게 있다면 그 양념 국물 따로 담아내셔도 아주 좋아요. 여기에 맥주나 막걸리 곁들여 안주로 즐기시기에 아주 좋은 레시피랍니다.
1) 새우살을 넣어 더욱 풍성한 맛을 내 보세요.
2) 반죽에 김칫 국물을 넣어 깊은 맛을 더해주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