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7,140
밤톨이각시
선물하기참좋은~브라우니만들기,호두브라우니만드는법,촉촉한브라우니레시피
안녕하세요~~ 다들 별일없이 잘 지내셨는지요. 오늘은 제가 이번 빼빼로데이를 기념하며 만들었던 브라우니레시피를 들고 왔는데요~! 하필 빼빼로데이날 앓아 눕는 바람에 주변에 제대로 선물하나 못챙겨드려서 맘이 안좋았답니다. 그래서 부랴부랴 회복되기 시작하자마자 구워낸 브라우니! 빼빼로랑 이것저것 만들고 싶었는데 몸도 힘들고 온도계도 고장나버리니 아이고.. 정말 잘 안따라주더라구요.. 정성을 담아 만든 촉촉한 브라우니레시피 공개합니다! 다들 맛있게먹어주어서 기분이참좋네요. 한밤중에 만들어서 조명키고 부랴부랴찍었네요 분명 준비는 아침일찍해두었는데 이놈의 감기가 아직 덜 가셔서 쉬느라 저녁이 되어서야 마스크에 완전무장하고 만들기 시작했네요. 저는 미니사이즈랑 미니파운드클사이즈 두가지로 구워냈는데요. 일반20*20정사각틀을 이용하신다면 양이 좀 많으실 수 있어요. 아니면 저처럼 틀을 두가지 이용해 만드셔도 좋아요. ㅎㅎ 브라우니레시피에서 단면을 안보여드리면 섭섭하지요~ 단면을 보면 어느정도 식감이 보인다고 생각합니다. 브라우니는 특히 각자 좋아하시는 취향이 있는 것 같아요. 이 브라우니는 보시는 것처럼 촉촉하고 조금 묵직한 브라우니입니다. 막 꾸덕꾸덕한 브라우니는 아니에요. 깔끔한 맛의 브라우니입니다. 그럼, 이제 레시피갑니다~ 브라우니는 별다른 큰 기술이 필요하지 않아요. 그냥 가볍게 섞어주시고 구우면 끝이랍니다. 잘 따라오세요~
설명드리기에 앞서 저는 바닐라설탕을 직접 만들어 사용합니다.그렇다고 크게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사용하고 남은 바닐라빈껍질을 사진처럼 설탕과 함께 담아두면설탕에 향긋한 바닐라향이 배여 바닐라설탕이 만들어지는 것입니다.듣기론 설탕이 노랗게 될때까지 담아두었다가 사용해야 진짜라는 것 같은데 저는 그전에도 향이 진하고 좋아 사용하고 있습니다.재료사이트에 보시면 바닐라설탕을 판매하고 있는데사용량은 같이하여주시면 됩니다.
버터와 초콜릿을 볼에 담아 전자렌지 또는 중탕의 방법으로 녹여줍니다. (중탕시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유의해주세요.)
계란을 모두 넣고 고루 섞어줍니다. (어느정도 골고루 섞이도록 거품기를 이용해 고루 섞어줍니다.)
가루류(박력분, 코코아파우더, 베이킹파우더)를 체쳐 넣고 주걱으로 고루 섞어줍니다. 바닥쪽에 가루류가 잘 가라 앉으니 안쪽에서 퍼올리듯이도 몇번 섞어주셔야합니다.
준비된 틀에 반죽을 담고 호두분태를 뿌려줍니다. (틀에 팬닝하기전 오븐 예열 들어가시면 좋습니다.) 미니머핀팬같은 경우에는 별다른 과정없이 굽고난 후 틀에서 잘 분리 되었지만,정사각틀이나 일반 머핀틀, 미니파운드틀 들 반죽양이 많은 틀은유산지를 깔아주셔야 안전하게 분리가능합니다.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약 20~30분간 구워줍니다. 틀에 크기, 사용하시는 오븐 온도에 따라 굽는 시간을 가감해주세요. 꼬치테스트로 어느정도 구우신후에 확인하시면 더욱 편리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