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이 충분히 잠길정도의 물을 붓고 대략 끓어오르기 시작하면서 중불로 15분~20분 정도 입니다. 콩의 양이나 불의 강도에 따라 틀리기 때문에 대략 그 정도로 알고 계시면 될듯합니다. 15분 정도 지났을때 콩을 하나 꺼내 드셔보세요. 콩이 삶아졌으면 콩삶은물과 콩을 분리 하구요 콩은 다시 한번 씻어준답니다. 여기서 콩껍질이 분리 되므로 잘 골라내면 되구요 뭐 분리 안되는것은 억지로 분리 하실 필요는 없답니다.
식힌 콩물과 콩을 믹서기에 잘갈아주면 콩국물 만들기는 다된거랍니다. 고운 콩국물을 원하시면 갈은 콩물을 면보에 넣어서 짜면 맑은 콩물이 되는거구요 .그냥 곱게 갈아서 드시면 좀더 걸죽한 콩물이 되겠지요. 전 면보에 걸르지 않고 그냥 갈아서 먹는편이랍니다 .그게 더 고소하고 진한 콩국물을 느낄수 있더군요. 믹서기에 갈때 땅콩이나 호두등을 넣어도 좋구요 미리 소금간을 살짝해도 좋답니다. 어느 식당의 비법중에 하나가 볶은땅콩을 넣는거 이기도 하더군요 잘갈은 콩물은 식혀서 냉장고에 시원하게 넣어주시고요.
면도 콩국수용으로 나온 면이 다양하게 마트에서 팔기때문에 뭐 걱정할껀 없을듯 합니다. 잘삶은면을 시원한 냉수에 잘씻어내고요.
넓은 그릇에 국수 넣어주고 시원하게 얼음도 몇조각 넣구요. 콩국물 적당히 넣고 고명을 얻어주고 깨소금을 뿌리면 맛있는 콩국수 가 만들어 진답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