귤 5개, 사과 1개를 껍질을 벗긴 다음 믹서에 갈아줍니다. 믹서에 갈은 쥬스는 고운 채에 받혀 과즙을 따라냅니다. 과즙의 분량은 약 1½ 컵 분량이 나옵니다. 작은 냄비에 담아 ½컵 분량이 되도록 끓여줍니다.
½컵 분량이 된 과즙을 그릇에 담고 식초, 설탕, 다진 마늘, 멸치액젓, 후추가루를 넣은 다음 양념들이 고루 섞이도록 잘 저어줍니다. 마지막으로 파슬리 가루를 넣어서 저어주면 맛있는 귤 소스가 완성이 됩니다. 여기 멸치액젓은요. 귤 소스의 향이 더욱 풍부해지고 닭고기의 담백함도더욱 깊게 만들어주는 역활을 합니다.
닭고기는 닭가슴살을 사용했습니다. 닭가슴살은 물에 담가 핏물을 제거한 다음, 끓는 물에 레몬과 청주를 넣고 10여분 정도 삶아서 결대로 찢어 줍니다.야채는 대파, 미나리, 양파를 얇게 썰어서 살짝 데쳐 냅니다.
닭고기에 데쳐낸 야채를 넣고 준비한 귤 소스로 무치면 맛있는 닭고기귤소스무침이 됩니다.
먼저 당근과 오이를 가늘게 채를 썰어서 준비합니다. 깻잎(8장)을 준비합니다. 라이스페이퍼는 미지근한 물에 넣어서 불립니다. 불리는 시간은 약 20~30여초 바로 건져내어서 재료 올린다음 재빨리 돌돌 말아야 실패작이 안나옵니다.
라이스페이퍼위에 깻잎을 깔고 깻잎 위로 귤소스로 양념된 닭고기를 올리고 당근과 오이도 올린 다음 돌돌 말아줍니다. 라이스페이퍼가 바닥에 붙지 않기위해서 김발 위에 놓았습니다. 불린 라이스페이퍼는 잘 찢겨지므로 조심스럽게 빈 공간이 생기지 않도록 잘 말아주어야 합니다. 이 부분에서 조금 성격이 날카로워질 수 있습니다. 돌돌 말은 닭고기라이스페이퍼를 한 입 크기로 썰어서 접시에 담아냅니다.
고추장, 블루베리잼, 연겨자, 식초 설탕을 넣고 잘 저어 주면 닭고기에 잘 어울리는 블루베리 소스가 됩니다.닭고기라이스페이퍼말이 주위로 살짝 뿌려주면 과일의 맛과 닭고기의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잼이 없다면 연겨자 소스만 내어도 맛이 환상입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