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친박력분 준비. 베이킹 파우더도 같이 체쳐서 넣어준다. 코코넛가루 역시 체쳐서 넣어준다. 코코넛가루같은경우는 박력분에 비해 입자가 좀 크기때문에 체에 올려서 가볍게 흔들린다고 잘 체쳐지지않는다. 손으로 문질르면서 체쳐줘야 잘 처진다. 더이상 안쳐지는 코코넛가루 덩어리들은 넣지않고 빼놓는다. 설탕과 소금도 함께 넣는다.
치즈스콘이니 버터는 빼버리고 크림치즈만 넣어준다. 조리전 1시간전에 꺼내둔 크림치즈는 가루류 위에 놓고 손을 이용해 부슬부슬 소보루처럼 작은가루덩어리가 되게 만져준다. 손바닥으로 비비면서
어느정도 가루들이 작은 덩어리를 이루며 변해가고있을때 달걀 1개 넣어준다. 달걀이 들어가면 갑자기 질어지므로 주걱을 이용해 반죽을 메만저준다. 절때 치대지는 말것. 십자가모양으로 가르듯 가루류들을 섞어준다.
조금 섞다가 요쿠르트(빨대로 꽂아먹는 액상 요쿠르트) 부어준다. 조금씩 부으며 농도를 조절해준다. 봉식이같은경우는 30g 넣어 반죽의 질기가 딱적당했다! 본인이 쓴 계란크기가 달라 살짝반죽의 상태가 달라질수도있으니 요쿠르트를 넣을땐 한꺼번에 넣지않고 조금씩넣으며 반죽의 한덩이가 되게 만들어준다.
요쿠르트를 넣고 주걱이나 손을 이용해 반죽을 한덩어리만들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발효빵 만드는것처럼 반죽을 열심히 힘주며 치대라는것이 아니다. 적당히 대충 한덩어리로만 만들어주면된다. 입자가 큰 코코넛가루가 들어가서 반죽의 표면이 조금 거친편이다.
한덩어리만들어준후 비닐봉지나 랩에 싸서 냉장고에서 약 30분간 냉장휴지시켜준다.
휴지를 마친 반죽은 냉장고에서꺼내준다. 도마위에 덧밀가루 뿌린후.반죽을 올리고 동그랗게 납작하게 만들어서 밀대난 손 아귀를 이용해서 넙적 동그란 원이 될수있도록 만든다. 두깨는 1cm되게 만들어준다. 2cm 이상이 되다보면 스콘이 두툼해지니 바삭한 스콘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1cm살짝 얄팍하게 밀어준다.
피자모양이 되게썰어준다.
(호일이나 유산지 깔은) 넓은 오븐팬 위에 간격을 떨어뜨려 올린다. 반죽 윗 부분에 노른자 발라준다. 너무두껍게 발르지않도록 유의! 한 겹이면 적당. 예열된오븐 180~190도에서 15분~20분구워주면된다. 집집마다 오븐상태가 다르므로 반드시 중간점검해본다. 익었는지 안익었는지 윗면이 살짝 누르스름하게 변하면 익은것. 반죽이 얇팍해서 금방 익는 편이다. 타지않게 주의.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