왠지 몸이 찌뿌둥하고 피곤한 날이 있으시죠. 몸속에 독소가 쌓이면 피로가 풀리지 않고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이런 상태가 이어지면 질병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도 몸속 독소를 빼내기 위해 디톡스 주스를 마시는 등 몸에 독소를 빼내는 것이 생활 전반적으로 큰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몸속 독소를 배출해주는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함께 알아보시죠!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지닌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이 브로콜리가 몸속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켜주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해주는 데 도움을 줍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면 고혈압 같은 성인병을 막아줄 뿐 아니라 몸의 면역력을 올려줘 항암, 항산화 효과도 있어 도움이 많이 되는 음식입니다.
몸속 미세먼지 배출을 도와주는 양배추
양배추는 수분이 많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브로콜리와 함께 다이어트 음식으로 손꼽힙니다. 양배추는 혈액을 맑게 해주고 혈액 순환을 도와 혈액 속 나쁜 물질이 쌓이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특히 양배추는 칼륨이 풍부해 체내 염분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염분 조절이 되면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기도 하죠. 이외에 변비 해소, 항산화 작용 등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유해 물질에게 특화된 칡
칡은 과음으로 인한 숙취 해소에 좋다고 알려졌습니다. 칡 속 카테킨 성분이 숙취를 일으키는 독소를 빠르게 분해해 숙취를 빠르게 해소해주고 손상된 간세포의 회복을 도와줘 간 건강에는 칡만한 것이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숙취 해소 외에 사포닌 성분이 혈당 조절,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줘 당뇨 증상 개선 효과가 있으며, 다양한 미네랄 성분이 피부 속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해줘 기미나 잡티를 없애주는 데 효과적입니다.
단백질 공급 특효, 양송이버섯
양송이버섯은 단백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소화 장애 개선 효과가 있으며, 식이섬유와 각종 비타민이 유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줘 동맥경화, 고혈압 등 혈관 질환 발생을 줄여줍니다.
양송이버섯에는 베타글루칸 성분도 풍부한데요. 베타글루칸 성분은 항암작용을 해 암세포 발생과 증식을 억제해준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필수아미노산과 비타민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줘 매끈한 피부를 만들어줍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