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되면 향긋한 향기로 사람들의 발길을 잡는 과일이 있습니다. 바로 ‘복숭아’인데요.
복숭아는 향긋한 향기와 달콤한 맛 그리고 특유의 색 덕분에 많은 사람이 좋아하는 과일 중의 하나입니다. 복숭아는 6월부터 먹을 수 있으며, 7~8월이 제철이라고 합니다. 주로 복숭아 주스, 잼, 스무디 등으로 먹죠.
복숭아는 맛도 좋지만,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숙취 해소에 좋은 아스파라긴산, 피부 미백에 도움이 되는 펙틴, 노화 방지 효과가 있는 카테킨 등 피부, 피로 해소, 숙취 해소에 좋은 영양소를 갖추고 있습니다.
게다가 단맛이 강한 과일이면서 열량이 낮아 바나나처럼 다이어트 대용 식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미용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빼놓을 수 없는 과일이 바로 복숭아입니다.
복숭아 보관법
복숭아 손질법
아이를 위해 만든 복숭아 젤리
라미유리맘 쉐프의 홈메이드 복숭아 푸딩: @6916094
달콤한 간식이 당길 때, 젤리가 먹고 싶을 때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복숭아 푸딩은 어떠세요? 복숭아와 젤라틴만 있으면 누구나 만들 수 있고 시원한 여름 간식으로도 제격이에요!
집에서 만드는 수제 백도
초이맘 쉐프의 수제 백도 레시피 보러가기: @6854303
다들 과일 통조림을 먹다 보면 항상 들어 있는 백도를 먹어본 적 있으실 거에요. 통조림으로 먹으면 뭔가 부족하고 아쉬운 느낌을 받게 되는데요. 초이맘 쉐프님이 만든 수제 백도 만드는 법을 따라 해보세요. 집에서 백도를 마음껏 먹을 수 있어요.
독특한 향이 살아있는 복숭아 냉국
순수해숍 쉐프의 복숭아 냉국 레시피 보러가기: @6916123
복숭아 껍질만 벗겨서 드셨다고요? 이제 색다른 방법으로 복숭아를 즐겨보세요. 과육이 단단한 천도복숭아를 활용해 냉국을 한 번 만들어 먹어보는 건 어떠세요? 입맛을 살려주는 냉국과 달콤한 복숭아가 만나 새로운 맛을 선사해줘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