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22,645
main thumb
쇼핑매거진

[만개의리뷰] 1인용 전기그릴!도무스 원터치 낭만그릴 ☆

안녕하세요! 만개의 레시피 에디터입니다.

오늘은 미니미한 크기,싱글라이프에 딱!

알맞은 #전기그릴 제품을 리뷰 해보려고 합니다.


새로운거, 신기한거 직접 만져보고 써봐야

직성이 풀리는 만.레 에디터가 직접 뜯고 맛보고 즐겨 본 후기 고고!

싱글라이프를 위한

도무스 원터치 낭만그릴

(자세히보기)


도무스 원터치 낭만그릴


오늘은 아주 심플하고 컴팩트한 사이즈의 전기그릴 제품. 도무스 낭만그릴 제품을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전기그릴 제품이라고 하면 4인 이상이 먹을 수 있을 정도의 큰 사이즈를 생각하게 되는데 이 제품은 정말 딱! 1~2인용 사이즈로 나온 제품이더라구요. 한손으로 들어도 전혀 무리가 가지 않을 정도로 가볍고 컴팩트한 사이즈이 그릴이에요.



구성품도 심플! 그릴 본체와 사용설명서 두가지가 끝이에요! ㅎㅎ 안전한 사용을 위해 사용전 설명서도 꼼꼼히 살펴보는 것도 좋겠죠?



제품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볼게요. 일단 도무스 낭만그릴 제품은 그릴판과 본체가 일체형으로 분리가 되지 않는 제품이에요. 본체와 그릴판이 붙어있기 때문에 세척시에 본체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 해서 사용해야해요. 그릴팬은 완전히 평평하지 않고 높이가 살짝 있었는데요. 고기 구이 뿐만 아니라 볶음류의 요리도 가능 할 것 같아요.



사용법 또한 어렵지 않아요! 전원코드를 꼽고 옆쪽에 있는 전원 스위치만 딸깍! 눌러 켜주면 끝~ 정말 간편, 단순하죠? 그릴 자체의 사이즈가 크기 않아서 그런지 전원코드 선 길이도 많이 길지 않아요. 장소에 따라 멀티탭선이 추가로 필요할 경우도 있을 것 같아요.



전체적인 크기도 직접 자로 재어봤어요. 가로는 약 32cm, 세로는 약 19cm 정도로 거의 A4용지의 크기와 비슷한 정도더라구요. 작지만 얼마나 고기가 잘 구워지는지 목살을 구워봤어요.


도무스 낭만그릴 목살구이


혼자 집에서 먹는다는 느낌으로 돼지고기 목살을 구워보기로 했어요! 고기 구워먹을 때 삼겹살은 기름기가 많아 튀기도 하고 그래서 목살을 자주 먹는 편인데요. 마늘과 아스파라거스도 함께 구워볼거에요 ㅎㅎ

먼저 팬을 깨끗이 한번 닦아줬는데요. 앞에서도 말씀드린 것 처럼 도무스 낭만그릴은 본체와 그릴팬이 일체형이라 분리가 되지 않아요. 그래서 그릴팬 부분만 물이 닿도록 해서 씻어줬어요. (본체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그릴팬 전원코드를 연결하고 오른쪽 빨간 버튼을 눌러 전원을 켭니다. 고기를 바로 얹지 말고 30초~1분 정도 예열 후에 올려주면 좋다고 해서 먼저 팬에 열을 올려줬어요. 30초 정도만 지나도 열판이 뜨거워 지더라구요.



달궈진 팬에 고기와 채소들을 올려 구워줍니다. 길이가15cm 정도 되는 목살 3장까지는 들어갈 수 있겠더라구요. 팬만 봤을 때는 너무 작아보여서 고기만 올려도 꽉 찰 것 같았는데 생각보다 여유가 있더라요. 고기에 소금, 후추도 살짝씩 뿌려가며 맛있게 구워봅니다.



목살이 노릇노릇 아주 맛있게 구워졌죠? 온도 조절기능이 없어서 불편하지 않을 까 했는데 1~2분만에 한쪽면이 노릇하게 잘 구워졌어요. 열세기가 고기가 금방 탈 정도로 아주 세거나 아주 약하지는 않아요. 살짝 두께가 있는 목살이었는데 골고루 아주 잘 익더라구요.



구워진 고기와 채소들은 접시에 덜어놓고 팬을 닦아 봤어요. 논스틱 코팅이 되어있어서 눌어붙어 타거나 하지 않아서 좋았어요. 채소를 구운 부분은 살짝 눌러붙은 곳은 물을 살짝 뿌려 닦으니 금방 잘 닦였어요. 다만 기름구멍이 따로 없기 때문에 삼겹살 등의 기름기가 좀 많은 부위를 구울 때는 중간중간 키친타올로 기름을 닦아줘야 할 듯 해요.



노릇하게 구운 고기는 접시에 옮겨담고 깨끗해진 팬과 함께 인증샷! 이제 나 혼자서도 맛있게 고기를 구워 먹자구요~


후기

일단 컴팩트한 사이즈로 '정말 딱 1인용 그릴이겠다'라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알차게 고기를 구울 수 있는 사이즈더라구요. 먹는 양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한번에 2인분 까지는 충분히 구울 것 같아요. 그릴팬의 사이즈가 크지 않아서 식탁 한켠에 놓고 쓰기에도 부담스럽지 않아서 고기를 구우면서 바로바로 따뜻할 때 먹기가 가능해요~그리고 논스틱 코팅에 깊이가 있는 팬이라 볶음밥이나 불고기 같이 볶는 요리도 가능할 것 같아요.


다만 그릴팬과 본체가 붙어있는 일체형이라 분리세척이 안된다는 불편함 있어요. 본체에는 물이 들어가면 감전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절대로 물이 닿지 않아야 한다고 되어있어서 팬 부분만 조심조심 설거지를 해야해요. 그리고 전원코드의 길이가 짦은 편이라 콘센트 위치에 따라 멀티탭이 필요하다는 점은 참고해주세요.


혼자 살지만 고기 구워먹기를 좋아하시는 분이나 부담스럽지 않은 사이즈의 전기그릴이 필요하신 분들께 추천드려요!


만.레 에디터의 리뷰로

도무스 낭만그릴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1인용 고기구이 혼밥할 때,

크기가 큰 전기그릴은 부담스러운 때

사용하기 좋은 전기그릴인 것 같아요.


제품에 관심을 가지고 계셨던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그럼 다음 리뷰로 찾아올게요:)

리뷰에 사용한

도무스 낭만그릴이 궁금하시다면?

사진클릭하기!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