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28,691
main thumb
쇼핑매거진

[만개의리뷰] 간편하게 반죽하자!키알라 유기농 와플믹스&팬케익믹스 ☆

안녕하세요! 만개의 레시피 에디터입니다.

집에서 쉽게 만드는 간식메뉴!

팬케익믹스와 와플믹스 제품을 리뷰해 보려고 합니다.

새로운거, 신기한거 직접 만져보고 써봐야

직성이 풀리는 만.레 에디터가 직접 뜯고 맛보고 즐겨 본 후기 고고!

호주에서 온 유기농 와플&팬케익 믹스

키알라 유기농 와플&팬케익 믹스

(자세히보기)



오늘은 밀가루, 달걀, 설탕 등 다른 재료는 필요없이 우유 또는 물만 넣고 섞어주기만 하면 와플&팬케익 반죽이 뚝딱! 만들어 진다는 키알라 믹스제품 2종을 리뷰 해보려고 해요.


호주 키알라 와플믹스 & 팬케익믹스


패키지는 우유병처럼 플라스틱 손잡이 병에 믹스 가루가 들어있어요. 와플믹스는 주황색 라벨, 팬케익믹스는 파라색 라벨로 구분돼요. 두가지 제품 모두 믹스 가루에 사용된 재료 중 밀가루, 설탕, 해바라기씨유를 모두 유기농으로 사용한 제품이에요. 우리나라 농림축산식품부의 유기가공식품 인증까지 받았다고 하니 더 믿음이 가네요.



1L 우유팩과 크기를 비교해 봤는데요. 믹스 제품의 통이 약간 더 작아요. 이 병의 1/2정도까지 믹스 가루가 들어가 있어요. (와플믹스, 팬케익믹스 모두 동일해요)



뒷면에는 한글표시사항과 조리방법등이 상세하게 표기되어있는데요. 유기가공식품 인증 마크도 뙇! 찍혀있구요. 컵라면의 물표시선처럼 우유나 물을 넣는 양을 표시해 두었더라구요. 그래서 우유나 물을 따로 계량하지 않고 넣어도 된다는 사실! 크~ 정말 사용자를 생각한 표시사항. 마음에 들었어요. 패키지를 자세히 살펴봤으니 직접 반죽을 해봐야겠죠?


호주 키알라 팬케익믹스로 팬케익만들기

먼저 팬케익반죽을 해서 구워봤어요. 이 제품의 큰 장점은 플라스틱 통에 믹스 가루가 들어있기 때문에 따로 볼을 사용하지 않고 바로 액체재료를 넣고 흔들어 섞어주기만 하면 반죽이 완성된다는 점이었는데요. 전 오늘 액체재료로 우유를 사용했어요. 물을 사용해도 된지만 우유를 사용해서 반죽을 하면 더 고소한 맛이 나는 팬케익이 완성된다는 팁! 이 있더라구요 ㅎㅎ 이왕 먹는거 맛있게 먹어야쥬~



1.팬케익믹스 통에 표시선만큼의 우유를 쭉~ 부어줍니다.

2. 뚜껑을 닫고 통을 쉐킷~쉐킷~우유와 가루가 잘 섞이도록 잘 흔들어주세요.



3. 5분도 안돼서 팬케익 믹스 완성! 세상 간단하쥬~ 완성 된 반죽을 계량컵에 부어봤는데 반죽이 완전 고르게 섞이진 않았더라구요ㅠ 아무래도 아무런 도구 없이 흔들기만 하다보니 가루가 살짝씩 뭉쳤더라구요. 그래서 굽기전에 숟가락으로 뭉친 반죽을 다시한번 잘 섞어줬어요.



4. 달군 팬에 기름을 약간 두르고 반죽을 원하는 크기만큼 올려주세요. 이 팬케익믹스 1통이면 10cm 지름의 팬케익 12장 정도를 만들 수 있다고 해요!

5. 팬케익 반죽에 기포들이 톡톡 터지면서 익혀지는게 보이면 반죽을 한번 뒤집어 주세요. 그리고 1분 정도 더 구워 주면 팬케익 완성!


호주 키알라 와플믹스로 와플굽기


와플도 구워봤쥬! 와플믹스 역시 믹스가루 통에 액체재료를 넣고 흔들어 반죽을 하면 되는데요. 역시 우유를 사용하면 더 고소한 와플반죽이 된다는 팁이 있어 우유를 넣고 반죽을 했어요. 참고로 와플믹스 한통으로 16cm의 와플 7장을 만들 수 있다고 해요.



1. 와플믹스가루 통에 표시선만큼 우유를 넣어주세요.

2. 그리고 뚜껑을 잘 닫은 후 병을 마구마구 흔들어 잘 섞어주세요.



3. 와플반죽 역시 간단하게 완성! 하지만 팬케익과 마찬가지로 반죽이 뭉친 부분들이 많더라구요. 흔들기 몇번으로 완벽한 반죽을 만드는건 욕심이었나... 와플팬에 굽기전에 숟가락으로 뭉친부분을 섞어 줬어요.



4. 와플팬에 식용유로 코팅을 한 다음 잘 달궈줍니다.

5. 완성된 반죽을 팬에 골고루 잘 넣은 후 뚜껑을 덮고 앞,뒤로 뒤집어 가며 구워줍니다.



6. 약불에서 5분 정도 구워주면 요렇게 노릇하게 구워진 와플 완성!



와플은 역시 생크림! 과일까지 곁들이면 너무나 근사한 디저트 메뉴가 완성됐어요!


후기

집에서 아이들 간식이나 주말 브런치 메뉴로 많이 만들게 되는 메뉴 중 하나가 핫케익, 와플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직접 반죽 재료를 계량해서 만들수도 있지만 밀가루 부터 달걀, 설탕 등등을 모두 계량해야한다면! 너무 번거롭잖아요. 그래서 많이 사용하게 믹스제품일텐데요. 시중에 많은 믹스제품이 판매되고 있지만 오늘 리뷰로 소개해드린 키알라 와플믹스&팬케익믹스는 유기농 재료를 사용해 만들었다는 점이 조금 다르더라구요.


그리고 일반 믹스제품들을 대부분 달걀을 넣어야 하거나 우유를 따로 계량해서 반죽을 해야 하는데, 이 제품은 달걀은 넣지 않아도 되고, 플라스틱 통의 표시선까지 우유나 물을 넣고 흔들어 주기만 하면 된다는 초간편함이 좋았어요.


다만 생각보다 반죽의 뭉침이 조금 있었던 편이라 흔들어서 반죽 완성 후 바로 굽게 되면 덩어리진 반죽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숟가락이나 작은 거품기 등으로 반죽을 풀어주는 과정이 필요할 것 같긴 하더라구요.


가장 중요한 맛부분! 먼저 팬케익은 다른 팬케익제품보다는 짭잘한 맛이 좀 더 강한편이었는데 메이플 시럽이나 잼의 단맛과 잘 어울리는 팬케익이었어요.

와플은 바삭한 느낌의 와플이 아닌 폭신한 느낌의 와플이었어요. 부드러운 식감이어서 아이들이 좋아하겠더라구요. 단맛이 강한 편은 아니어서 휘핑크림이나 시럽등을 곁들여 먹기에도 괜찮았어요.


만.레 에디터의 리뷰로

키알라 와플믹스 & 팬케익믹스 소개해 드렸는데요.

손쉬운 반죽으로 와플과 팬케이크를

만들 수 있는 믹스제품 같아요.


제품에 관심을 가지고 계셨던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그럼 다음 리뷰로 찾아올게요:)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