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혼수품 육아템!
다들 사야 된다고 해서 사기는 하는 데
막상 사놓고 많이 또는 자주 안 쓰는 육아템
이유식시작에 필요한 준비물들을
딱!!!! 필요한 제품만 골라 소개하고 왜?! 사용해야 하는지도 알아보자!
아기는 조금씩 여러 번 먹기 때문에 조금씩 소분해서 보관할 수 있는 보관통이 필요해요!
이유식 초반에는 물성이 많아 흐르기 쉬운 미음 같은 이유식에는 밀착력 좋은 뚜껑과 내열성이 강한 이유식 용기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집에서 보관할 때는 유리재질로 된 글라스락 같은 용기에 보관해도 돼요.
아기와 외출하려면 짐도 많은데 이유식 용기까지 무거우면 안되잖아요~!
대체로 무게가 가볍고 가방 어디든 들어갈 수 있는 실리콘 재질이나 트라이탄 재질의 용기로 된 외출용 이유식용기를 한 개쯤 추가로 구매하는 것이 추천드려요~!
실리콘스푼
이유식을 먹는 아이의 입에 스푼이 들어갔을 때 말랑한 재질의 실리콘 스푼이 필요해요!
이가 나기 시작하는 7개월 부터는 이가 간지러워 스푼을 앙앙 물기도 하니 부드러운 실리콘 스푼은 필수 준비물 중 하나!
빨대컵
아기는 물 먹는 연습이 필요하다?
아기가 6개월이 접어들 때 부터는 물을 먹이는 연습을 해야 한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아기가 물컵으로 물을 먹는 순간까지 빨대 컵으로 서서히 물 먹는 연습을 시켜야 된답니다!
아기 빨대컵은 빨대가 아기에 입에 들어갔을 때 위험하지 않은 재질의 실리콘으로 되어있고, 양손으로 집을 수 있는 물컵이 필요하답니다!
아기가 마시는 물은 보리차를 많이 먹이잖아요?! 빨대컵의 세척이 편리하면 더 좋겠죠?!
턱받이
매끼 때 마다 빨리를 하고 싶지 않다면 꼭 있어야한 엄마들의 필수품! 턱받이
2개 정도 구입하여 번갈아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방수재질의 턱받이나 실리콘의 재질의 턱받이 등 다양한 제품들이 많이 있어 가격대에 맞춰 구입하는 것이 좋을 꺼 같아요!
아이식판
엄마가 아기를 먹여주는 데 왜??!!! 식판이 필요하지??
엄마가 주로 아기를 먹여주기는 하지만 아기도 언젠가는 혼자 밥을 먹는 날이 온답니다!
생각보다 빨리~!!!!
죽에서 진밥으로 넘어가는 시기에는 밥과 반찬을 따로 먹어야 하기 때문에 이유식부터 식판으로 서서히 연습을 하는게 필요해요~!
나중에 밥으로 먹었을 때 하면 되지? 라고 생각되겠지만,
아기가 이유식을 식판으로 먹었을 때 거부하지 않게 식판으로 먹어보는 습관을 길들이기 위해서는 이유식부터 천천히 아이식판 사용을 해보세요!
아이식판은 미끄럼방지, 옥수수재질, 가볍고 끝이 날카롭지 않는 마감으로 된 제품을 추천합니다!
또, 던질 때 깨지지 않는 내구성을 가지면 더 좋겠죠?
큐브
이유식을 만들 때 소량을 한다고 해도 아이의 먹는 양의 비해 만드는 양이 너무 많아요!
그럴 때 필요한 실리콘 큐브! 낱개로 되어 있는 제품과 얼음판 처럼 생긴 큐브도 있어요!
이유식은 다지고, 갈고, 재료를 밑 준비를 해야하는 과정을 많아서 미리 만들어서 냉동 보관하기도 하고 밑 준비한 재료들을 먹이고, 만드는 만큼 소분해서 보관하면 우리아이에게 매일 다양한 이유식을 먹을 수 있어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