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소한 들깨가루를 넣고 끓은 채소죽은 아이들이 먹기에도 영양만점인데요바쁜 아침시간 어른들이 식사대용으로 먹기에도 좋지요간편하게 찬밥으로 끓인 들깨채소죽입니다
오늘뭐먹지에도 소개되었던 갱식이죽!!성시경씨가 성식이죽이라며 ㅋㅋ 라면넣고 만드시는걸 봤어요이건 저희아빠가 어릴때부터 자주해주셨던 음식이라, 제가 몸이 좀안좋거나하면 꼭 해먹는 음식인데 ㅋㅋ반갑더라구요 ~~~~~~ 오늘도 으슬으슬하니 감기기운이있는데 확 땡기는 갱시기죽 레시피입니다 !!
밥을 하다보면 누룽지가 생길때가 있어요, 그럴때 황태국에 누룽지를 넣고 끓여 먹으면 꽤 근사한 한끼식사가 됩니다. ^^
제법 쌀쌀해진 요즘 매일 먹는 밥 대신 따뜻한 죽 한 그릇은 어떠세요? 신선한 해물에 고소한 치즈 향이 어우러진 치즈 해물죽은 간단하게 만들기 쉬우면서도 영양만점의 한 끼 식사가 완성된답니다.
수퍼레시피를 보고 따라한 미역 들깨죽이에요! 들깻가루가 들어가 고소한 맛이 참 좋아요. 추운 날씨에 언 몸을 뜨끈한 죽 한 그릇으로 녹여보세요:)
이맘때는 집집마다 먹다 남은 고구마가 몇개씩은 있을것 같은데요우리집도 고구마 2박스를 쪄먹고 구워먹고 튀겨먹고 갈아먹고~~그래도 남아있네요.오늘은 술술 넘어가는 죽이 생각나서 고구마죽을 끓여봤어요.농도가 진하면 죽으로, 묽으면 스프로 변신가능!!부드럽고 달콤하고 고소해서 속이 좀 거북할때 식사대용으로 먹거나 아가 이유식으로도 좋을 것 같네요.
칼칼하고 감칠맛나는 김치굴죽, 오랜만에 끓였어요찬밥 남아있을때 휘리릭 끓이면 아주 좋지요바쁜 아침시간에 먹기에도 넘 좋은 김치국죽 입니다
미역국을 유난히 좋아하는데 얼마전에 본죽의 추천 메뉴로 쇠고기 미역죽이라는게 있다는걸 봤어요. 영양만점인 쇠고기와 미역을 가득 넣어 만든 영양죽.. 말하지 않아도 영양가득 든든해질거 같지않나요? 더위로 지쳐 입맛 없을 때 든든하게 쇠고기미역죽 한그릇이면 몸보신이 따로 없을듯하네요. 참기름과 깨소금이 들어가 고소하면서도 부드러운 쇠고기미역죽의 매력에 빠져봅시다
동의보감에는 쌀가루에 곶감을 섞어서 죽을 쑤어 먹으면 술독을 풀고 위장이 탈이 생겨서 밥을 먹기가 힘들 때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곶감의 은근한 단맛이 풍부한 곶감죽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시골에서 주워 온 밤, 김치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자주 삶아 먹곤 합니다. TV를 보며 남편은 밤을 모두 까 줍니다. 밥에만 넣어 먹곤 하는데 죽으로 끓여 먹어도 괜찮을 것 같아 만들어 보았습니다.
식이섬유와 영양소가 풍부하여 건강에 좋은 오트밀을 맛있게 먹는 방법입니다.이유식으로도 좋구요.남녀노소 아침 굶지않고 든든하게 먹을 수 있어요.따뜻하게도 OK! 차갑게 먹어도 OK! 랍니다.
온통 하얀 게 내리는 눈을 모아둔 것 같단 생각도 들게 만드는 음식인데요. 순두부의 고소한 맛과 담백한 맛이 함께 어우러져서 하나의 특식으로 즐기기에도 참 좋은 음식이에요.
닭고기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체력회복에좋고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하다는 이유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먹는 육류중 하나인거 같아요. 우리나라만해도 복날보양식으로 삼계탕을 손꼽을 정도잖아여~ 오늘은 찹쌀넣고 인삼넣고 영양죽으로 끓여봅니다.
매일이 힘차고 즐거운날만 있을 수는 없겠지요. 피곤하고 입맛이 없어 아침을 거르고 싶은 날, 건강 영양식 닭가슴살 찹쌀죽 가볍게 한그릇 드세요~
■ 또 다른 베스트 모음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