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이 추천하는 새벽 야식
농심 뉴 새우탕면
오늘 소개 해 드릴 새벽야식은 농심 건면새우탕의 새로운 이름 "새우탕면" 입니다. 처음 접하는 상품이니만큼 소개형식으로 제품을 보여드리고 마지막에 맛 평가할게요.
농심 건면새우탕에서 #농심새우탕면 으로 새로워진 이름, 4개입으로 구성되어있고 발효건면으로 갓 뽑은 생면느낌이라고 하네요. 그래서인지 기존 라면들과는 다르게 365칼로리로 야식메뉴에 부담없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동그란 면발이 아닌 넙적한 면발. 바삭하게 건조되어 포장되어있더라구요. 면발 자체는 칼국수 느낌이 조금 나구요, 부스러기를 살짝 먹어보니 엄청 단단해요. 술안주로 뽀사먹진 못하겠구나 싶어서 조금은 아쉽.. (ㅋㅋㅋ)
스프도 세종류가 들어가있는데 일반적으로 분말스프와 건더기스프, 새우조미유가 들어있어요. 건더기스프에는 큼직큼직한 건새우와 버섯, 파등 야채 가득. 스프류중 11%가 새우라 뜯자마자 건어물 향이 솔솔
아이엠이 한번 끓여보도록 하겠습니다 ! 사실 아이엠은 라면을 못끓..여요.... 밥 물량과 라면 물 맞추는게 가장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생수500ml의 도움을 받아 정확한 물 맞추기. 뒷면에 정확한 조리법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1. 물 500ml에 건더기 스프와 분말스프를 넣어줍니다. 이건 취향에 따라 다르지만 물이 끓기전에 넣어주셔도 되고 끓고나서 넣어주셔도 되요.
2. 아이엠은 버섯과 매운맛을 좋아해서 캡사이신 한스푼과 표고버섯 하나를 송송송 썰어넣어주었어요. 기호에 따라 파, 양파, 버섯, 콩나물, 계란등 넣어주시면 될것같네요.
3. 물이 끓기 시작하면 면을 조심히 넣어주세요. 꼭 조심히 넣어주세요.. 움짤 보면 아시겠지만 디었습니다 (ㅋㅋㅋ).. 탱탱하고 꼬들꼬들한 면발을 위해 들었다 올렸다 해주시구요.
4.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고 어느정도 면이 익으면 마지막에 불을 끄고 새우조미유를 넣으면 끝. 새우 조미유를 넣으니 깊은 해물라면 향이 올라와서 신기했어요.
전체적인 맛 평가
아이엠은 평소 해물이랑 친하지않아서 해물짬뽕이나 오징어짬뽕도 먹지않는편인데 새우맛은 깊고 비릿한 맛은 전혀 없어서 해물을 싫어하는분들도 먹기 좋겠더라구요, 그리고 무엇보다 국물 끝맛이 깔끔하다는점이 마음에 들었어요. 오늘 아침까지 술을 마시느라 속이 많이 아팠는데 해장도 되고 :)
면발 자체는 생면느낌까지는 모르겠지만 탱탱한 칼국수를 먹는 느낌. 칼국수보다는 쫄깃한 식감이지만 다른 라면에 비해 면발로 긴것같구요. 다만 아쉬운점이 있다면 새우에 비해 다른 야채들이 적어요. 버섯과 대파등 다양하게 조금 더 들어있으면 어떨까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김치를 올려 야무지게 한입 ~ 해장으로 깔끔한 국물이 최고 ! 아침까지 얼큰하게 한잔 하느라 좀 힘들었는데 속이 확 ~ 풀리더라구요. 아이엠 솔직후기 도움이 되셨나요 ? :)
만개의레시피 체험단으로서, 업체에게 무료로 제품을 제공받아 포스팅 하였습니다
#농심새우탕면 #라면추천 #라면맛있게끓이는방법 #야식추천 #농심건면새우탕 #농심라면 #저칼로리라면 #저칼로리야식 #해장라면 #칼로리낮은라면 #라면끓이는방법 #라면에캡사이신 #캡사이신중독 #아이엠블로거 #아이엠블로그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