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숙주 황금레시피 베스트 3

만레의코코넛|2015-11-12 오전 10:20|431|0

녹두의 어린 싹인 '숙주'는 체내의 쌓인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아삭아삭한 식감이 매력적인 숙주요리로 맛있게 해독해보세요~

1.바삭바삭 숙주전 by.이졔
분량 :2인분 조리시간 :15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두부 반모, 숙주 한사발, 호박, 당근, 양파, 부침가루 조금
[요리순서]
  1. 먼저 숙주는 깨끗하게 씻어서 물기를 빼서 준비해주시구요.
  2. 야채는 사진과 같이 착착 채썰어서 준비해주세요.
  3. 두부는 으깨주세요. 전 1/3모만 넣었는데요. 반모정도 넣으셔도 될것같아요.
  4. 나머지 재료를 두부위에 투하 ! 소금 조금 뿌리시구요. 싱거우면 간장찍어먹음되지만 짜면 뭣도 안되니 소금은 조금만 넣어주세요 ~ 한꼬집 !
  5. 부침가루 4큰술 투하
  6. 숙주가 으깨지지 않게 위생장갑 낀손으로 살살 버무려주세요.
  7. 그리고 넉넉하게 기름두른 팬에 숙주전 을도톰하게 올리고 바샥하게 구워주시면 완성

2.베이컨 숙주볶음 by.헤나씨
분량 :2인분 조리시간 :15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주재료]
베이컨, 숙주, 양파, 대파
[양념 및 소스재료]
설탕, 소금, 간장
[요리순서]
  1. 팬에 중불로 올리고 기름 살짝 두르세요. 그 다음에 썰어둔 양파를 살짝 볶아주시구요.
  2. 베이컨을 한입 크기만큼 썰어내고 잘 떼어 내신다음 팬에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3. 요렇게 달달 볶아 주다가 베이컨이 어느정도 익은거같다 싶으면, 파를 쫑쫑 썰어서 넣어주시고 잘 씻어두고 다듬어진 숙주를 넣으시면 됩니다.
  4. 이렇게 숙주가 숨이 죽을때까지 볶다가 간장 한스푼 소금 0.5스푼 설탕 0.5스푼 넣으시고 조금만 더 볶아주시면 끝!

3.숙주 듬뿍 올린 잔치국수 만들기~ by.봉틀맘
분량 :1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숙주, 유부, 소면, 대파
멸치육수 - 멸치, 다시마
[양념 및 소스재료]
가쓰오부시 장국, 맛술
[요리순서]
  1. 쌀국수 느낌 팍팍 나는 고명들이네요. 숙주와 유부, 대파 준비했어요.
  2. 잔치국수에 멸치육수가 필요하겠죠. 다시 멸치와 다시마 넣고 끓여주세요.
  3. 육수가 끓기 시작하면 다시마는 건져내고 좀 더 끓여주세요. 이렇게 만들어두면 된장찌개나 칼국수, 수제비 등 국물요리 낼 때 아주 좋답니다.
  4. 다시 멸치 건져내고 맛술 조금, 가쓰오부시 장국 넣어주세요.
  5. 장국은 입맛에 맞게 넣어주면 되겠죠. 차게 보관하면 냉우동 육수로도 아주 좋답니다.
  6. 이제 면을 삶아야겠죠. 잔치국수 1인분만 만들 거라 작은 냄비에 준비했어요. 물이 끓으면 소면 넣고 저어주세요.
  7. 소면 넣고 끓어오르면 찬물 반컵 넣어주세요. 이렇게 두 번 정도 반복하면 소면이 더 쫄깃쫄깃 해진 답니다.
  8. 그동안 면 요리 엄청 많이 해서 먹었는데 백종원 잔치국수 레시피에 보면 소면을 엄청 빡빡 씻어서 전분기를 없애주면 더 쫄깃쫄깃하고 맛있다고 하네요.
  9. 그릇에 소면 담아줬고요. 멸치육수만 준비해두면 금세 만들 수 있어요.
  10. 만들어뒀던 육수 넉넉히 부어주세요.
  11. 유부와 대파, 숙주 듬뿍 올려주면 맛있는 잔치국수가 된답니다. 보기에는 딱 쌀국수 같죠 아삭한 숙주 반 봉지나 넣어줬어요이거 꽤 괜찮네요. 숙주는 주로 데쳐서 먹었는데 육수에 살짝 담가서 아삭하게 먹으니 씹는 식감도 좋고 아삭아삭하니 맛있더라고요. 쌀국수 대신 잔치국수에 숙주 올렸더니 쌀국수 느낌 팍팍 나죠. 항상 면 요리 먹고 나면 금세 허기졌는데 칼로리가 낮은 숙주 듬뿍 올려줬더니 포만감도 느껴지고 아삭한 식감이 국수와도 아주 잘 어울렸네요.


의견 0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