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리터의 팔팔 끓는 물에 소면을 삶아주는데요. 방사형으로 소면을 넣어주면 저절로 냄비 속으로 국수가 들어갑니다. 긴 젓가락을 냄비 중앙에 올려두면 물이 끓어도 넘치지 않아 좋답니다. 참 신기하니 꼭 해보세요. 쇠젓가락은 뜨거울 수 있으니 주의하시구요. 긴 나무 젓가락이면 더욱 좋겠네요. 갑자기 찾을 수가 없어서 소면을 넣은 뒤 1차로 물이 다시 끓어오르면 찬물 1컵을 부어줍니다. 찬물을 붓는 이유는 온도차로 인해서 국수에 긴장감이 생겨서 국수가 쫄깃해지는 원리입니다. 이 과정을 2번 정도 반복하시면 더욱 좋답니다. 국수가 익은 걸 확인하려면 한 가닥 먹어보는 방법이 제일 편하지요.
찬물을 틀어 놓고 양손으로 소면을 비벼 가며 전분기를 제거합니다.
큰 볼에 골뱅이와 양념장을 넣고 먼저 버무려주고 봄동을 버무려줍니다. 그리고 양파채와 고추 등을 넣고 가볍게 버무려줍니다.
맛있게 무쳐졌네요.
봄동 골뱅이무침과 소면이 완성되었습니다. 쫄깃하게 잘 삶아진 소면. 막 삶은 소면의 쫄깃함이 느껴지지 않나요? 봄동의 연하고 고소한 맛이 정말 안 먹어보면 몰라요. 쫄깃한 골뱅이 맛은 말할 것도 없구요. 색다른 골뱅이무침을 찾으신다면 봄동을 넣어 한번 만들어 보세요.
9.쫄깃함이 2배 골뱅이무침 쫄면by.별바라기
분량 :2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쫄면사리 2인분, 골뱅이 小 1캔, 오이 1/2개, 당근 조금, 양배추 조금, 열무김치 약간, 삶은 계란 1개, 크래미맛살 1개
냉장고에 넣어뒀던 양념장 꺼내 큰 볼에 넣고 볼에 골뱅이 넣고 버무리시다가 쫄면과 야채넣고 같이 버무려 주세요. 버무리시면서 부족한 간은 비비시면서 약간씩 추가시키면 될꺼 같아요. 통깨 약간 뿌리고 참기름 한숟갈정도 넣고 고루고루 버무려 그릇에 담아 맛있게 드심 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