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용색소를 준비하세요
저는 단호박가루나 녹차가루 백련초가루 있는데 일단 좀 더 색 내어보려고 식용색소 사용했어요
이렇게 반죽에 넣고 섞어주세요 손에 묻는데 다 지워집니다~
이건 카카오 프렌즈 반죽
이건 라인캐릭터 반죽
요건 데코 주황색은 노랑 분홍 섞었어요
이렇게 10분 중간발효하고
밀어펴서 가스빼주세요
팥앙금을 넣고
(너무 많이 넣지 마세요ㅜㅜ
저 많이 넣은거는 애들이 반죽이 얇아져서 찌그러졌어요ㅜㅜ)
오무려주세요
모양 잡아주고
데코!!
요렇게 무지와 어피치 콘 네오를 만들고
제이지와 프로도 튜브 브라운도 만들고
코니 샐리도 만들어주세요
30분 발효해주세요
30°C에서
발효후에 애들이 좀 커졌어요
찜기에 올려서
뚜껑덮고 10분 쪄주세요
쪄지는 동안 뚜껑 열지마시고~
뚜껑 열때 잠시만 기다렸다가 열어주세요 5분정도
ㅜㅜ 어피치.. 흐윽..
다른 애들은 다 멀쩡해요
제가 유독 좋아하는 캐릭터만 그리됬네요~! 팥앙금 적당히 한 20g정도만 넣으시고 반죽 너무 얇게 밀어펴지마세요!!
2.귀여운 유치원생 캐릭터 도시락by.쿡라이프
분량 :1인분 조리시간 :6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밥, 유부 8장, 참치캔(75g) 1개, 김치잎 2장, 파 1대, 양파 1/2, 쌈채소
[양념 및 소스재료]
[유부양념] 멸치육수 1/2컵, 간장 1큰술, 매실청(또는 설탕) 1큰술
[요리순서]
유부는 사각, 삼각 상관없이 편한 것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물을 팔팔 끓여 유부 앞, 뒤로 물을 부어 줍니다. 뜨는 기름은 제거하세요.
냄비에 멸치육수 1/2컵, 간장 1큰술, 매실청(또는 설탕) 1큰술을 넣고 조려 줍니다. 국물이 거의 없을때까지 조려 주세요.
김치, 양파, 파는 잘게 다져서 준비해 줍니다. 김치는 취향에 따라 가감해 주세요. 저는 대파가 없어 잔파를 사용했습니다. 참치도 기름기를 뺴서 준비하세요.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김치와 양파를 넣고 볶습니다.
참치를 넣고 같이 어우러지게 볶아 줍니다.
참치와 김치가 어우러지면 밥을 넣고 볶은 다음 마지막으로 파와 통깨를 넣고 섞어 줍니다.
볶음밥을 완전히 식힌 후 랩에 넣고 꼭꼭 묶어서 유치원생들의 얼굴 모양을 만들어 줍니다. 얼굴의 크기는 유부초밥에 들어갈 정도로 만들어 주세요. 500원동전 크기만큼 하시면 될 듯 하네요. 참치볶음밥 얼굴 위에 집에 가지고 계신 쌈채소를 올려 줍니다. 쌈채를 놓게 되면 모자가 잘 들어가지 않습니다. 쌈채소를 놓게 되면 밥의 크기를 조금 더 작게 만드셔야 해요.
마지막으로 유부 올려 주시면 OK. 요렇게 드셔도 맛나지만 저는 눈과 입을 만들어 붙여 보았습니다. 눈과 입을 붙이게 되면 시간이 쬐끔 필요합니다. 후다닥 드시고 싶다면 눈과 입은 생략하세요.
3.캐릭터도시락, 곰돌이 오므라이스 만들기by.꼬꼬마녀
분량 :3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주재료]
밥 2공기, 연어캔, 깡통햄, 양파, 당근, 버섯, 애호박, 계란, 치즈, 김
[양념 및 소스재료]
굴소스, 케찹, 참기름, 후추, 간장
[요리순서]
야채들은 작게 다져주세요~
야채싫어하는 아이들이 먹을수있게 야채는 최대한 작게 다져주었답니다^^ 그리고 야채가 크면 나중에 뭉치기가 힘들어져요
연어캔(참치캔)은 뚜껑은 이용하여 기름을 제거해주세요
기름두른팬에 후추톡톡~넣고 야채를 볶아주세요
야채가 볶아지면 밥, 연어캔(참치캔), 굴소스, 간장, 케찹넣고 볶아주세요
골고루 잘 섞이도록 볶아준뒤 참기름한바퀴둘러서 마무리해주세요~
그리고 한켠에 두어 한김식힌후 사용해주세요,,
손으로 만져야하는데 너무 뜨거우면 만지기 힘들겠죠^^;
계란지단도 만들어주세요~
계란에 소금풀어 지단을 부쳐주시면 된답니다
4.캐릭터도시락 만들기by.행운77
분량 :1인분 조리시간 :6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달걀, 비엔나소세지, 슬라이스치즈
[양념 및 소스재료]
소금, 식용유, 검정깨
[요리순서]
먼저 하트 달걀말이예요. 달군 팬에 기름두르고 키친타월로 여분의 기름을 닦아낸 후 달걀물을 부어 한쪽부터 말아 주어요.
끝까지 말았으면 팬 한쪽으로 말아놓은 달걀을 밀어내고 다시 달걀물을 부어 달걀말이를 해주시면 돼요. 달걀말이는 무엇보다 느긋한 맘으로 약불에서 익혀내는 것이 이쁘게 만드는 비결이더라구요.
완성된 달걀말이는 한김 식힌 후 적당한 두께로 썰어,사진처럼 어슷썰어 한쪽을 뒤집으면 하트가 만들어져요.
어슷 썬 단면을 달걀물에 묻혀 팬에 앞뒤로 살짝 익혀주시면 쉽게 조각난 하트를 연결하실 수 있어요. 이때 젓가락보다는 양손에 조각난 하트를 하나씩 나란히 잡고는 팬으로 옮기는 것이 편해요.
다음으로 아이들이 열광하는 문어소시지예요. 소시지 양쪽의 연결부분? 지저분한 곳을 가위로 잘라내고 소시지의 1/2정도로 十자 모양으로 칼집을 넣어 주어요. 칼집낸 다리 하나에 가위로 다시 한 번씩 잘라주시면 총8개의 문어 다리가 만들어집니다. 그리고선 끓는 물에 데쳐주어요.
소시지 하트 만들기입니다. 데쳐낸 통소시지 하나를 어슷썰어 2등분해주어요~ 잘라낸 한조각을 세워 다시 반으로 쪼개어 하트 달걀말이처럼 둘을 연결해 하트를 만들어요. 데쳐낸 소시지는 속살이 탱탱해져 조각사이에 틈이 생긴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래도 데쳐야겠죠?
슬라이스 치즈에 스트로(빨대)를 이용해 눈을 만들고 검정깨로 눈동자를 만들어 주시면 돼요. 치즈가 잘 안붙을 경우 마요네즈를 이용하심 쉽게 붙어요. 두조각난 하트소시지는 픽으로 연결해 주었어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