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핵꿀맛 보장, '토스트' 어디까지 만들어 봤니?

만레의코코아|2016-02-16 오전 10:35|1,551|0

넣는 재료에 따라 때로는 디저트, 때로는 아침에 든든한 한끼로 변신하는 무한 매력의 토스트!

간단한 재료로 파는 것보다 맛있는 토스트를 만들어보자.



1.고추참치 토스트 by.배고픈엄마
분량 :2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재료] 중간크기 감자 1개, 양파 1/2개, 100g 참치통조림 2개, 피자치즈 100g, 식빵 6장, 슬라이스치즈 6장
[요리순서]
  1. 중간 크기 감자 1개를 껍질벗겨 깍뚝썰기로 잘게 잘라 찬물에 넣고 삶아 건져 물기를 빼 준비해 줍니다.
  2. 달구팬에 다진양파 1/2개, 고추참치캔 100g 두개...200g 을 넣고 함께 볶아 줍니다.
  3. 양파가 투명하게 볶아 지면 삶아 물기뺀 감자를 넣고 한번 더 볶아 줍니다. 고추참치캔이 간이 강해서 감자와 양파를 더해 주었습니다.
  4. 그리고 가스 불을 끄고 열기가 있는 상태에서 피자치즈 100g을 넣고 고루 섞어 치즈가 녹으면서 재료가 서로 엉기도록 해줍니다.
  5. 식빵 6장, 슬라이스치즈 6장을 준비해 줍니다. 양면 그릴팬 위에 식빵을 올리고 치즈를 올려 줍니다.
  6. 그리고 볶아 준비한 고추참치를 3등분해 1/3씩 올려 줍니다.
  7. 그리고 슬라이스 치즈를 올려 준 후...
  8. 식빵을 올려 양면팬을 덮어 식빵을 노릇하니 구워 주면 된답니다. 식빵 한장- 슬라이스치즈 한장-볶은 고추참치 1/3 - 슬라이스치즈 한장 - 식빵 한장 요렇게 샌드해 팬에 구운 토스트 3개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

2.상큼한 딸기 치즈 토스트 by.JUNE86
분량 :1인분 조리시간 :5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주재료]
딸기, 식빵, 크림치즈, 꿀, 견과류
[요리순서]
  1. ​딸기는 반은 슬라이스해서 썰어주고, 나머지 반은 초록색 잎부분만 제거해서 정리해 줍니다. ​ 잎만 제거한 딸기는 나중에 토스트 위에 올릴꺼니깐 예쁜 아이로 골라주세요. 딸기 칼로리는 100g 당 27kcal밖에 안하는 아주 착한 건강식품이에요. 비타민도 듬뿍 들어있어 미용에도 효과적이구요.
  2. 식빵 한쪽면은 이렇게 구멍을 내줍니다. 끝부분이 쉽게 끊어질 수 있으니 구멍 사이에 간격을 좁게 해주세요. 사실 가장 좋은건 소주 뚜껑이에요. 아니면 박카스같은 자양강장제 뚜껑이나 날카로운 알루미늄의 뚜껑이 깔끔하게 모양을 내주거든요.
  3. 나머지 식빵은 한쪽면에다가 크림치즈를 듬뿍 발라 줍니다.
  4. 크림 치즈를 바른 식빵 위에 슬라이스한 딸기를 빼곡히 채워줍니다.
  5. ​아까 구멍을 뚫어놓았떤 식빵을 뚜껑처럼 얹어줍니다. ​저는 미리 식빵을 한 번 토스트기에 구웠더니 바삭바삭해진건 좋았는데 끝부분이 끊어져버렸어요. 그냥 말랑말랑한 식빵에다가 구멍을 뚫는게 모양을 유지하는데 좋을 것 같네요 .
  6. 식빵 위의 구멍에 초록 잎을 제거해서 정리해놓은 딸기를 얹어줍니다. 그리고 준비한 견과류와 꿀을 듬뿍 뿌려줍니다. 짠, 그러면 엄청난 비쥬얼의 딸기 토스트 완성입니다. 아아 너무 사랑스러운 모양이에요. 만들면서도 재밌고 이뻐서 힐링이 되는 토스트였어요.
  7. ​나이프로 슥슥 잘라보면 요렇게 딸기물에 물들어 분홍 빛의 식빵이 살포시 나옵니다. 비쥬얼은 합격 중의 합격. 그렇다면 맛은 어떨지 궁금합니다.
  8. 딸기 수분이 흡수되어 눅눅할 줄 알았는데, 의외로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아주 좋음. 달콤하고 시원해서 더운 여름에 디저트이자 식사메뉴로 손색이 없음. 크림치즈와 딸기, 꿀, 아몬드의 조합이 가히 환상적임. 상큼한 딸기가 먼저 씹히면서 과즙이 퍼짐. 크림치즈의 고소함과 빵이 뒤를 이어 나옴. 다 물렁물렁한 식감의 재료인데, 오독오독한 아몬드가 감초역할을 함. 달달한 꿀이 이 모든 맛을 시너지시킴.

3.길거리토스트 만들기, 양배추토스트 by.율맘써니
분량 :2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재료]양배추, 당근, 계란, 치즈, 햄, 식빵


[요리순서]
  1. 먹기 좋은 사이즈로 당근과 양배추를 썰어주세요 당근은 채 칼로 써는게 예쁘고 스피드해요
  2. 계란2개와 양배추, 채썬 당근 그리고 파슬리 가루 살짝 보통 계란 1개 넣고 많이들 하시는데 그럼 빵 사이즈에 비해 계란이 작아서 전 싫더라구요
  3. 잘 달궈진 팬에 계란을 예쁘게 부쳐주기만 하면 성공!! 계란이 익을 동안 식빵은 토스트기에 구워주세요
  4.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식빵 그냥 잼 빨라서 먹어도 맛있겠죠
  5. 잘 구워진 식빵에 마요네즈를 얇게 펴발라주세요
  6. 빵보다 훨씬~ 큰 계란부침 좋다 좋다~ 치즈도 한장 살포시 올려줬어요 * 계란은 따로 간을 하지 않았어요, 치즈,햄,소스를 넣기에 소금 넣음 제입엔 짤듯해서요
  7. 케찹도 이쁘게 뿌리기
  8. 치즈가 녹아서 짭짤한게 간이 딱!! 우유한잔 마셨더니 배가 제법 부르네요 속이 꽉찬 토스트


의견 0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