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근은 껍질을 벗기고 먹기 좋게 썰은 후 식초를 약간 넣은 물에 잠시 담궜다 헹궈내어 흙냄새를 제거하고 갈변도 막아주세요.
쌀은 깨끗이 씻어 충분히 불린 후 물기를 빼주세요.
양송이와 표고의 갓부분은 모양을 살려 썰고 표고의 기둥은 결대로 가늘게 찢고 애기 느타리는 먹기 좋게 뜯어주세요.
달군 냄비에 들기름을 두르고 연근과 표고 기둥을 넣어 살짝 볶아주고 불린쌀도 넣어 가볍게 볶아 들기름향이 충분히 배게 만든 후 다시마물을 부어 밥물을 맞춰주세요. 불린 쌀 : 다시마 물 = 1 : 1 의 비율이 적당합니다.
센불로 가열하여 밥물이 끓어오르면 아래위로 완전히 섞이도록 고루 저어 섞어주고 손질한 버섯을 넣고 불을 약하게 낮추고 뚜껑을 덮어 밥물이 완전히 잦아들때까지 서서히 15분 정도 서서히 가열해 주세요.
밥물이 완전히 잦아들면 불을 아주 약하게 낮추고 뚜껑을 덮은 상태로 3~4분 정도 더 가열을 한 다음 불을 끄고 10여분 이상 충분히 뜸을 들여 주세요.
모든 재료가 잘 섞이도록 아래위로 크게 뒤적여주고 그릇에 푸짐하게 담아 양념장을 곁들여 비벼 먹으세요.
2.올리브쇼 이재훈셰프 와인안주!! 베이컨 달걀버섯볶음만들기by.강철새잎
분량 :2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주재료]
새송이버섯, 꼬마새송이버섯, 양송이버섯, 베이컨, 올리브유, 소금, 후추, 달걀
[요리순서]
버섯볶음이니까 당연히 버섯은 준비해야겠죠. 버섯은 볶을때에 가장 물기가 적게 나오고 덜 흐물흐물 거리는 품종을 선택합니다. 그것이 바로 송이류입니다. 새송이버섯, 꼬마새송이버섯, 그리고 양송이버섯을 준비하고 깨끗이 씻어서 행주로 잘 닦아서 물기를 빼주고 준비해 놓습니다.
듬성듬성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준비해놓고요.
그리고 베이컨도 준비해서 비슷한 크기로 썰어주시는데 저는 정신이 바빠서는 깔지 못했는데 키친타올을 올리고 썰어 주시면 좋습니다. 위생을 위해서요.
팔팔은 아니고 몽글몽글 끓어오르는 느낌이 들때에 달걀을 넣어 줍니다. 반숙 달걀이 필요한 것이죠~~~~~ 달걀을 넣기 전에 식초 넣어 주시는 것 잊지 마시고요. 응고를 위해서죠!!! 시간은 3분 45초입니다. 왕달걀일 경우에는 5분30초라고 하시네요. 시간이 되면 찬물에 넣고는 식혀서 껍질이 잘 벗겨지도록 해주시고
먼저 달궈진 팬에 베이컨부터 볶아줍니다. 베이컨에서 나오는 기름을 이용하니까~~~~~ 기름 버리지 마시구요. 베이컨양이 많으면 팬을 두개로 나눠서 사용하세요. 하나에 하시면 양이 많아서 튀기듯한 느낌의 베이컨을 볶을 수 없습니다.
베이컨 아주 잘 볶아졌어요.
무지 간단한 레시피인데요. 그 베이컨을 볶은 기름을 사용해서 버섯들을 볶아주기 시작합니다. 두개의 팬을 사용했기에 반반 나눠서 볶아 주었습니다.
버섯에서 물기가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처음에는 강불에 나중에는 아주 약불에 볶아주시면 물기가 사라지면서 버섯이 갈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진정하게 볶아지는 것이죠.
여기에 허브를 넣어 주면 좋은데 와인안주로는 향이 강한 로즈마리보다는 타임이 좋습니다. 하지만 저는 와인 안주가 아니어서 그냥 있는 로즈마리를 넣어 주었습니다. 타임이 있으시면 그걸 넣으셔도 되고요.
소금, 후추로 간을 해주시고요. 끝입니다요~~~~~ 간단하죠~~~ 와인안주로도 좋지만 결코 와인뿐만 아니라 맥주로도 좋고요. ㅋㅋㅋㅋㅋ 과일주로도 좋지요.
이제 끝이죠!!! 다 볶아졌지요. 그냥 놓기가 아쉬워서는 상추 좀 깔아 주시고 플레이팅 시작입니다. 먼저 버섯볶음부터 올려 놓고요.
구운 베이컨도 올려 놓아 주세요. 같이 볶는 것이 아니라 나중에 플레이팅 과정에서 같이 섞는 것이죠.
대기준비상태에 있었던 반숙된 달걀을 반으로 썰어서는 그래도 노른자 흐르죠~~~ 반으로 잘라서는 흐르게 하면 플래이팅 끝입니다.
3.밥도둑 버섯장아찌 만들기by.마에레시피
분량 :6인분 이상 조리시간 :10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주재료]
느타리버섯, 마늘, 고추
[양념 및 소스재료]
간장:식초:설탕 비율 1:1:1
[요리순서]
버섯은 흐르는물에 살짝 씻어 물기를 빼주세요
간장:식초:설탕 = 1:1:1 입니다. 기본적으로 대부분이 좋아하실만한 양념간장비율이지만 입맛에따라 재료를 가감하시면됩니다. 단맛을 약하게하고싶으시면 설탕을 조금 덜 넣으시면 돼요.
장아찌 만들 통에 버섯을 넣어주세요. 중간중간 고추와 마늘을 넣어주면 간장에 마늘과 고추 향이 베어들어가 더 감칠맛이 나옵니다. 마늘과 고추는 생략가능해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