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의 딱딱한 껍질을 쉽게 까는 방법~ 다 먹고 깨끗이 씻어 말린 우유팩을 준비합니다. 거기에 은행을 넣어서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 2분정도 돌려주세요. (은행을 넣고는 뚜껑을 잘 봉해주셔야 해요.) 돌리다보면 따딱~ 하면서 은행이 튀고 껍질이 벌어지는 소리가 날꺼예요. 조금 있다가 꺼내면 은행이 조금씩 벌어져 있어요. 그럼 손으로 쉽게 겉껍질을 깔수 있답니다. 은행도 다 익은 상태라서 바로 먹어도 되구요~ 겉껍질을 까낸 다음, 물을 살짝 묻힌 키친타올에 은행을 올려서 살살 문질러가면서 속껍질을 벗겨주세요.
호두는 전처리를 해주면 좋아요. 끓는 물에 호두를 넣어서 2~3분정도 끓여주면, 물이 뿌옇게 되면서 불순물들이 나와요. 불에서 내려서 체에 걸러주고 흐르는 물에서 여러번 헹구어주세요. 키친타올로 물기를 닦아주고, 기름없이 달군 팬에 넣어서 볶아서 준비해주시면 되어요. 이렇게하면 깔끔하고 더 고소한 호두를 맛보실수가 있답니다.
꿀과 통깨를 제외한 양념재료들을 팬에 넣어서 한번 끓여주세요. 끓으면 호두, 은행, 잣을 넣어서 중약불에서 섞어가며 졸여줍니다.
어느정도 졸아서 간장국물이 거의 없어지면 꿀을 넣어서 고루 섞어가며 볶아주세요. 내용물에 윤기가 돌면 불에서 내려 통깨를 뿌려 섞어주면 완성이예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