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지락을 봉지채 뜯어서 3~4번 정도 찬물에서 헹궈주신 후 굵은소금 1스푼을 바지락과 함께 담고 손으로 거칠게 조물조물 해주세요. 그런 다음 찬물을 가득 붓고 20분정도 담가주시면 되요.
야채는 애호박, 당근, 양파, 대파 정도 준비합니다.
냄비에 물과 대파,멸치,무를 넣고 먼저 끓여주세요. 이때에 대파는 뿌리부분도 포함해서 넣고 끓여주시면 육수맛이 좀더 개운하답니다.
육수가 끓어오르면 다시마 3장을 넣고 5분 정도 끓여주신 후 건져주세요. 다시마를 먼저 건져주시고 그 다음 다른 재료들도 건져주시면 되세요.
건더기를 건져낸 육수에 바지락과 청주 2스푼을 넣고 입이 벌려질때까지 끓여주세요.
그다음 손질된 야채와 다진마늘, 국간장을 넣고 끓여주세요.
칼국수 면발의 전분가루(밀가루)를 털어주신 다음 끓는물에 3~4분정도 데쳐주세요. 그 다음 채로 건져서 찬물에 헹궈줍니다.
면발을 넣고 3분 정도 센불에서 끓여주시면 되세요.
2.고등어조림by.이그림
분량 :2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고등어 큰거 2마리, 감자 5개, 양파 1개
[양념 및 소스재료]
국간장 1큰술 반, 마늘 2큰술, 생강 반큰술 고춧가루 1큰술, 고추장 1큰술 반, 카레가루 1큰술, 굴소스 1큰술, 대파, 물 약 4컵, 후추 약간
[요리순서]
고등어는 씻어주고 감자는 껍질을 벗겨 준비합니다.
분량의 양념을 모두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도톰하게 썬 감자와 굵게 거칠게 썬 양파를 팬에 담고 양념을 부어주세요.
10분 정도 끓이다 고등어를 감자위에 올리고 다시 뭉근하게 20분정도 끓여주면 완성!
3.중금속 배출에 좋은 유부 톳밥by.맑음입니다
분량 :2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쌀 2컵, 물 2컵, 불린 톳 150g, 유부 8장, 당근 100g(+포도씨유와 소금 약간), 계란 3알 (+참기름과 소금 약간)
[양념 및 소스재료]
간장 3.5큰술, 올리고당 2큰술, 요리술 1큰술, 포도씨유 2작은술
[요리순서]
마른 톳은 찬물에 1시간 이상을 불린 뒤 깨끗한 물에 서너번 헹궈주고 체에 받쳐 물기를 뺀 뒤 먹기 좋은 길이로 썰어줍니다.
당근은 채 썰어 볶아주고, 유부는 끓는 물에 데쳐 기름기를 빼준 후 적당히 식으면 물기를 꼭 짠 뒤 채 썰어줍니다.
달궈진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톳과 유부를 넣어 볶다가 조림양념을 넣고 물기가 없어질때까지 조려줍니다.
불린 쌀은 체에 받쳐 물기를 빼주고 냄비에 쌀과 동량의 물을 붓고, 유부 톳조림을 넣어 밥을 해줍니다. 강불에서 5분, 약불에서 10~12분, 뜸 들이기 5분.
밥이 되는 동안 계란지단을 만들어주는데, 알끈을 제거해야 깔끔한 계란지단이 만들어집니다. 저는 계란에 참기름과 소금을 넣어 미니 다지기를 사용했지만 체에 걸러도 되고 베보자기에 넣고 꾹 짜주어도 됩니다. 팬에 오일을 살짝 바르고 약불에 달걀물 부어 앞뒤로 부친 뒤 채썰어주세요.
뜸 들이기를 끝낸 톳밥에 볶은 당근을 넣어 골고루 섞어주고, 마지막으로 계란지단과 새싹채소를 올리면 중금속 배출에 도움이 되는 유부 톳밥 완성!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