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617
상품목록
main thumb
청담거사

비오는 날 시원하고 개운한 대구탕 끓이기

비오는 날 시원하고 개운한 대구탕 끓이기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대구 사이즈가 대략 40~50cm 그리 크지않지만 일반인들은 이정도 크기도 엄청 크다 생각들하시죠~~ 큰넘은 1m 넘는것들도 있지만 가정에서 해 먹기는 요 크기가 가장 적당 합니다.
생선이나 육고기나 뼈 째 끓이는건 씻는걸 잘해줘야 합니다. 뼈에 붙어있는 이물질도 잘 제거하고 내장도 손질을 꼼꼼하게 해야죠.
미끄덩 뭉쳐진 대구 간도 잘 씻어 두고 신선하지 않으면 흐물흐물~~ 그런데 이넘 아주 탱글탱글~~하네요.
황태 머리로 밑국물을 내 줄겁니다. 무우도 썰어넣고 해물팩도 투하~~ 오늘은 좋은것 다 넣었습니다.

냄비

건더기를 건져내고 고추가루 한수저만 넣고 끓여 줍니다.

거름망

육수가 끓어 오르면 정리해놓은 대구를 넣어주고 간(애)도 넣어주세요. 무를 적당히 두툼하게 썰어넣고 양파도 반개~~슬슬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다진마늘 한수저, 국간장 1수저, 참치액젓 1수저 넣고 끓입니다. 동태찌개 끓일땐 된장 1수저로 냄새잡는거 기억하시죠. 여긴 안 넣습니다.

국자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 썰어넣고 기도를 합니다. 맛있어져라 맛있어라~~~ㅎ 국이나 찌개는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한 20분 끓여줘야 진국이 되구요 바글바글~~ 주방에서 이정도 소리가나면 슬슬~~쇼파에서 엉덩이를 뗘야죠. 최소한 수저는 놔줘야 안쫒겨 나지요.ㅋ
대파도 좀 올려주고 마무리는 미나리 한 줌으로 대미를 장식합니다. 마지막간 은 소금으로 보시고~~부르르~~한번 끓이고 대구탕은 냄비째 식탁 가운데 놓고 떠 먹어야 제 맛이죠. 식접시에 몇국자 떠 달아난 입맛을 살려 봅니다.

등록일 : 2023-10-19 수정일 : 2024-03-0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삼겹살수육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파래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감자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이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등갈비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삼치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새송이버섯장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팽이버섯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토스트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리조또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