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7,092
KUSSRANG
더덕청 :: 더덕으로 기침과 기관지에 좋은 더덕청만들기
더덕은 대표적인 화이트 컬러 식품으로 폐를 좋게 하는 음식으로 일컬어져요. 더덕 뿌리에는 사포닌 성분이 들어 있어요. 더덕을 손질하다 보면 끈끈하고 우유처럼 뽀얀 점액이 나오는데 더덕의 진액은 폐와 기관지를 튼튼하게 만들어 기침과 가래를 삭이는 역할을 합니다. 더덕 뿌리와 꿀을 이용해 더덕청만들기 시작해 봐요.
6인분 이상120분 이내초급
[재료]
생더덕 토종벌꿀 1:1 비율
조리순서Steps
더덕은 굵고 쭉 뻗은 것일수록 약효가 좋아요. 더덕뿌리를 약으로 직접 고르실 때는 주름이 너무 깊지 않고 잔뿌리가 적은 것으로 고르세요.
껍질을 손질한 더덕은 흐르는 물에서 세척 후 티 스푼으로 먹기 좋은 일정한 크기와 두께로 얇게 썰어주세요.
자른 더덕을 채반에 올려 자연 바람으로 말려주세요.
유리 밀폐용기는 열탕소독해주세요.
글라스자에 얇게 저민 생더덕을 모두 넣고 바닥에 몇 번 탕탕 쳐서 공기를 빼주세요. 맨 바닥에 타월을 도톰하게 3번 정도 접어 매트를 만들수 있어요.
생더덕, 토종벌꿀 비율은 1:1비율로 분량의 아카시아 벌꿀을 부어주세요. 개인의 기호에 따라 토종꿀 대신에 아가베 시럽이나 캐나다 메이플시럽으로 대체 할 수 있어요.
뽀글뽀글 기포가 천천히 올라오도록 두세요. 공기 방울이 더이상 발생하지 않을 때 꿀을 조금 더 부어 덮어주세요.
완성한 더덕청은 약 100일 동안 상온에서 발효시킨 후 냉장보관하면서 겨울철 따뜻한 더덕차로 즐길 수 있어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