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53,228
상품목록
main thumb
공룡맘

얼큰한 알탕 끓이기

명란알과 곤이를 넣고 탕을 끓였습니다 자주 끓이다보니 명란알은 냉동으로 된 큰 덩이를 소분해 넣어두고 해동해서 끓인답니다
1인분 3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양파, 마늘, 생강, 조개살, 민물새우를 분쇄기에 드르륵 갈아 고추가루, 고추장, 국간장, 소금... 등과 섞어 3-4일 정도 숙성시킨 후 먹으면 꼭 식당에서 파는 알탕맛이 나더라구요.
이렇게 만든 양념다대기는 김치냉장고에 넣어두고 오랫동안 보관되어 알탕 끓이는 건 아주 쉽죠..
탕에 들어가는 부재료는 나박썬 무 조금, 어슷 썬 대파, 청고추, 청양고추, 콩나물 얼큰한 탕엔 꼭 미나리를 넣지않아도 괜찮네요 쑥갓만 듬뿍 양념다대기에 조개살이 들어가 꼭 조개가 없어도 국물은 시원합니다.
뚝배기에 멸치육수를 끓이다 양념다대기를 푼 후 제일 안익는 무를 넣고 끓입니다.
무가 익기 시작하면 알과 곤이를 넣고 알이 익어진 듯 하면 콩나물을 넣고 끓입니다 콩나물은 처음부터 뚜껑을 열고 끓이면 비린내가 나지 않습니다. 콩나물이 숨죽어 익은듯 하면 어슷 썬 대파, 청고추, 청양고추를 넣고 끓입니다. 살짝 끓여 파향이 날 정도로만... 불끄고 쑥갓을 듬뿍 올립니다. 수저로 뜰 때 뜨거운 국물이 쑥갓에 닿으면 절로 숨죽으면서 익거든요..
팁-주의사항
양념다대기 만들 때 민물새우와 조개살을 갈아 만듭니다. 민물새우가 국물맛을 달큰하게 해주고 조개살이 들어가 시원한 맛을 내주거든요..

등록일 : 2013-11-15 수정일 : 2015-06-1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3
파일첨부
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샐러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크림스파게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봄동겉절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차돌박이된장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쥐포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전자렌지깻잎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석박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연어초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